http://www.kocw.net/home/search/kemView.do?kemId=983142
게시물은 복습하는데 잠깐 보는거고,
만약 처음 접한다면 위에 강의를 한번 들어보세요
1. 그리기 모드
1) 위치 : 색 설정 하단에 위치
2) 보통그리기(맨 좌측) 모드
: 일반적으로 선택되어 있고, 기본적인 객체 그리기 모드임
3) 바깥쪽 그리기(중간) 모드
: 선택 오프젝트 뒤쪽에 배치됨
4) 안쪽 그리기 모드
: 선택한 객체 안쪽에만 그린 객체가 표시된다.
ps. 브러시도구와 궁합이 잘 맞는다.
2. 레이어 패널
1) 감추기 옵션 : 보이거나 보이지 않게 설정
2) 잠그기 : 보이지만 수정할수 있거나 수정이 안되게 설정
3) 효과적용 대상 여부(선택여부)
ps. 레이어밑에는 패스를 포함할 수 있음
ps2. 레이어 패널에서 레이어 순서는 겹쳐지는 순서임
3. 칼도구
1) 객체를 오려낼때 쓰는데 오리기 보다는
객체 모양을 유지하고 직선이나 곡선으로 선을
더 그어주는(객체 모양을 유지하고 객체를 나누는)
기능임
2) 위치 : 지우개 길게 클릭 -> 3번째 칼도구 선택
3) 사용방법 : 객체(패스)위에 대고 드래그(다른 패스까지)
4) alt + shift + 드래그 : 45도 단위 직선으로 자를때 사용
4. 패턴
1) 칠 패턴 : 칠하는 패턴
2) 브러시 패턴 : 윤곽선에 적용, 3D의 경우 겉표면
ps. 패턴은 원점(좌상)에서 시작하고 왼쪽에서 우측으로 칠해진다.
3-1) 실행방법 : 패널 - 견본라이브러리- 패턴
3-2) 윈도우-견본라이브러리-패턴
ps. 오브젝트를 투명하게 만들고 그위에 패턴을 붙여진다.
(패턴의 배경은 투명하기 때문에 뒤에 오브젝트가 있고
색상이 있다면 해당 색상으로 보인다.)
4) 패턴 색상변경 : 자동선택 도구로 선택하여 색상변경
5) 수정 패턴은 견본으로 등록하여 사용 가능
5. 브러시
1) 붓글시 : 보통 붓글시
2) 산포 : 오브젝트 사본을 뿌림
3) 아트 : 브러시를 오브젝트 모양으로 펼침
4) 패턴 : 패스를 타일로 표현함
5) 강모 : 강모가 있는 붓글시
6) 사용방법 : 윈도-브러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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